남양유업 "상반기 단백질 음료 매출 600억 돌파"
남양유업 "상반기 단백질 음료 매출 600억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4.08.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양유업
사진제공=남양유업

 

[스마트경제] 남양유업은 올해 상반기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 매출이 600억원을 돌파,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켓링크 조사 오프라인 경로 액상 단백질 매출 기준 (프로틴 함유 가공유, 프로틴 함유 플랜트밀크 제품 제외)이다.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의 올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총 611억 원으로 전년 동기 522억 원 대비 17.1% 상승했다. 단백질 바와 분말 시장 대비 단백질 음료 시장은 최근 2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이 80%에 달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판매 경로 편의점(CVS),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도매 중 편의점 매출이 압도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올 상반기 편의점에서 발생한 단백질 음료 매출은 상반기 오프라인 전체 매출의 약 90.3%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2.4%p 상승한 수치다.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다이어트와 기초 체력 증진에 필수 성분인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30 세대의 주요 구입처인 편의점을 중심으로 시장이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편의점 다음 주요 판매 경로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도매 등으로 경로별 3%대로 비슷한 매출 비중을 보였다.

국내 유업계가 신성장동력 전략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에 집중하는 만큼, 주력 채널인 편의점 판매 제품이 대폭 확대됐다. 2021년 1월 기준 6종에서 올해 6월 기준 53종까지 9배가량 늘었다.

이중 남양유업 테이크핏 음료는 총 8종으로,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해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인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이 판매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단백질 음료 성장 발전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하며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