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문화예술경영학과,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서울디지털대 문화예술경영학과,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4.07.29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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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2024학년도 문화예술경영학과 특성화사업 일환으로 '예술인 실무역량 강화 & 문화예술 기획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2024학년도 문화예술경영학과 특성화사업 일환으로 '예술인 실무역량 강화 & 문화예술 기획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2024학년도 문화예술경영학과 특성화사업 일환으로 '예술인 실무역량 강화 & 문화예술 기획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문화기획자양성 특성화사업은 문화예술 공모사업, 지원사업의 전반적 이해와 기획서, 문화예술 지원사업 사례, 실습 워크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 기획에 꼭 필요한 기본 지식부터 현장 사례 특강, 공연, 전시, 연극, 퍼포먼스 등 관심이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지원 사업 분석, 홍보, 마케팅,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관련특강, 소그룹 기획서 작성 실습, 현장 전문가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문화예술경영학과 특성화사업: '문화예술 실무인재양성과정'의 모집 대상은 문화예술기획에 관심이 있는 SDU 문화예술경영학과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도 참여 가능한 학과 특성화 사업이다.

교육기간은 내달 8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8회 16시간으로 이 과정을 수료하면 총장명의의 ‘문화예술 실무 인재 양성 과정’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주제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기획,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문화예술사업의 전반적 이해와 문화예술분야의 기획, 홍보, 마케팅으로 세부 교육내용은 ▲오리엔테이션 ▲문화예술사업: 공모, 지원사업 ▲문화예술분야 기획이란 무엇인가?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기획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 공유 ▲기획 실습 심화 ▲문화예술 홍보와 마케팅 ▲파이널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된다.

문화예술 기획에 꼭 필요한 기본 지식부터, 현장 사례 특강, 공연, 전시, 연극, 퍼포먼스 등 관심이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지원 사업 분석, 홍보, 마케팅,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관련특강, 소그룹 기획서 작성 실습 및 현장 전문가 멘토링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은 서울디지털대 문화예술경영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부터 8월 9일까지다. 

구보경 서울디지털대 문화예술경영학과장은 "재학생들이 문화예술사업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현장에 실질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갖고 직간접적인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과정의 목적이다. 예술전공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실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실속있는 기회가 될 것이기에 현장감 있는 이번 학과 특성화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8월 14일까지 문화예술경영학과를 포함해 36개 학과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최종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며 졸업 시 학사학위 뿐 아니라 2급 문화예술교육사 등 각종 자격증 취득,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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