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 특강 개최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6.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지난 1일 ‘제28회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지난 1일 ‘제28회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지난 1일 ‘제28회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 특강’을 개최했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복지시설과 비영리조직 등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고 총장 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을 2011년부터 운영해왔다. 

본 과정은 이론 수업 뿐만 아니라 매 학기 현직 전문가를 초빙해 현장감 있는 특강을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이번 특강은 ‘2024년 우리나라 노인현황과 복지실태’라는 주제로 마정욱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오수경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은 “한국의 사회복지 전문화와 영역 확대로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노인주야간보호센터, 요양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복지시설의 창업과 운영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증가해 왔다. 특히 사회복지시설 창업의 경우 초기 비용 투자가 필요한 만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은 사이버대학 내 교육과정을 통해 시설 설립에 필요한 정보를 취득하는 것을 주로 선호하는 추세”라며 “특강을 통해 현재 한국의 노인, 노인복지 현황을 현직 실무자를 통해 생동감 있게 배우며 시설의 설치, 운영에 필요한 준비과정, 성공, 실패 사례 등 시설 설립에 필요한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을 개원하는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나 건강가정사, 학교사회복지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등 공인된 자격증에 필요한 교과목 개설뿐 아니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 개원에 필요한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을 운영해왔고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 대비과정도 제공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부터 ‘지역아동센터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등 총장명의 수료증도 선보여 사회복지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사회복지학과를 포함한 34개 학과·전공에서 6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고 스마트폰 또는 PC로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