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국방분야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HBI기술연구소 산하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 본원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선도기업 아카데미 '스마트 국방 데이터 분석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2024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유형의 선도기업 아카데미 공고를 통해 선정됐고 과정참여자는 국방산업 빅데이터 분야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며 △국방산업의 이해 △데이터베이스 구현 △빅데이터 처리 운영 △통계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부터 인증받은 강사 직강으로 960시간 학습하게 된다.
수료 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명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6개월 동안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에서 구인기업 정보 제공 등 IT/SW 업종 내 취업을 지원한다.
회차별 30명 정원으로 6월 24일과 7월 25일, 두 차례 개강하며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및 발급 가능 대상자 중 취업 가능한 미취업자다.
교육비는 전액 무상 지원되고 과정참여자에게는 월 60만원, 최대 81만원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선도기업 아카데미 운영으로 국방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한국표준협회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