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 교육전용공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세운다
배민, 라이더 교육전용공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세운다
  • 권희진
  • 승인 2024.03.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배달의민족
사진제공=배달의민족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은 경기도 하남시에 이륜차 배달 서비스 안전을 위한 교육시설을 세운다고 27일 밝혔다.

배민은 이날 경기도 하남시에서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건립 기념식을 열었다.

배민은 지상 3층에 약 8000㎡ 규모로 내년 완공 예정인 이 교육시설에 270억원을 투자한다.

기존에 경기도 남양주에 있던 배민라이더스쿨을 하남으로 확대 이전할 예정이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은 배민이 2030년까지 2천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의 일환이다.

배민은 '교육을 통해 안전한 배달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배달플랫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비전에 따라 안전교육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규모 교육 인프라를 갖출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연간 2만명이 교육받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라이더가 이륜차 안전 이론부터 운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까지 학습할 수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하남까지 오기 어려운 라이더를 위해 '찾아가는 안전교육'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이사,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국토교통부 박지홍 교통물류실장, 고용노동부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 하남시 이현재 시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이사는 “지난 14년 동안 배달의민족은 배달산업과 함께해온 만큼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와 상생하는 방안을 항상 고민해오고 실천해온 결과, 오늘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건립으로까지 이어졌다”며 “안전한 배달문화가 시작되는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배달업계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