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는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출시하고 우리나라 길거리 음식과 분식 메뉴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오푸드 떡볶이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약 4.7배 증가했고 미국 크로거와 아마존에 입점하는 등 판로가 확대되고 있다. 아마존에서는 오푸드 가정간편식(HMR) 떡볶이 제품이 떡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했다.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제품은 크게 간편 식사류와 디저트류 등 두 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식사류로는 기존에 판매 중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더해 김밥, 핫도그, 전 등 3개 품목을 추가했다.
디저트류로는 앞서 선보인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으로 곡물스낵을 내놨다.
대상은 이 제품을 앞세워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에 입점하고 이후 주요 유통채널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의 입맛과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해 글로벌 K-푸드 시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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