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명동에 ‘글로벌 K뷰티 O2O 플랫폼’ 연다
CJ올리브영, 명동에 ‘글로벌 K뷰티 O2O 플랫폼’ 연다
  • 권희진
  • 승인 2023.11.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올리브영이 명동에 K뷰티 수출 교두보 역할을 할 대표 외국인 특화 매장을 연다.

CJ올리브영은 '서울 관광 1번지' 명동에 있는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새롭게 단장해 1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면적 350평으로, 국내 올리브영 매장 중 가장 넓다. 일평균 약 3천명이 방문하는데 이 가운데 90%가 외국인이다.

올리브영은 명동 매장의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국내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매장 재단장을 단행했다.

우선 기존에 주로 한국어로만 이뤄지던 매장 내 안내 서비스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로 확대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 전용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층별 안내를 포함한 매장 지도와 인기 브랜드 위치 등을 3개 국어로 제공한다. 또한 매장 내 모든 상품의 전자 라벨에 영문 상품명을 병기했다.

매장 전면부에는 'K-뷰티존'을 조성해 외국인 관광객이 특히 선호하는 마스크팩과 선크림 등을 배치했다. 올리브영은 이 공간에서 매월 K-뷰티 브랜드 상품을 선별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마련된 '글로벌 서비스 라운지'에서는 외국인 방문객에게 할인쿠폰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10월 명동 상권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40%가량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에는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 비중이 컸으나 올해는 동남아시아와 영미권, 일본인 고객 등이 많아지면서 고객층이 더 확장됐다.

올리브영은 앞으로 명동 타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고객이 많이 찾는 K-뷰티 상품을 빠르게 도입해 선보이는 등 글로벌 특화 매장에 걸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갖출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압도적인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에게 중소 K뷰티 브랜드들의 매력을 집약해 소개하는 대표 글로벌 특화 매장”이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명동 타운’을 통해, 해외에서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K뷰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