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시워크 "이탈리아 앱스토어서 헬스∙피트니스 부문 2위"
글로벌 캐시워크 "이탈리아 앱스토어서 헬스∙피트니스 부문 2위"
  • 권희진
  • 승인 2023.09.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넛지헬스케어
사진제공=넛지헬스케어

 

[스마트경제] 넛지헬스케어는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캐시워크가 이탈리아 앱스토어에서 헬스∙피트니스 카테고리 부문 2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빅데이터 기반 앱 유저 확보 플랫폼 앱트위크에 따르면 글로벌 캐시워크는 △캐나다(2위), △미국(4위), △영국(10위)에서도 상위 10위권 내 머물며 해외 진출지 전역에서 고른 서비스 활성화 분포를 나타냈다.

글로벌 캐시워크는 한국 캐시워크가 국내 앱 시장에서 입증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금전적 보상’과 ‘촉진 네트워크’라는 고유의 동기부여 기제에 대한 글로벌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선보인 글로벌 건강관리 서비스다. 2020년 말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시장 확대와 서비스 개선에 주력하는 가운데 글로벌 캐시워크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250만 건을 돌파했다.

유럽 앱 시장에서 단기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견인한 요인으로는 현지 사용자들의 보상 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 아마존, 넷플릭스 등 친밀도가 높은 범용 브랜드는 물론, 유럽 앱 시장에서 대중화된 참여형 보상 시스템(오퍼월) 탑재로 보상을 적시에 지급하는 방식을 운영, 건강관리를 포함한 일상 전반에 걸쳐 글로벌 캐시워크에 꾸준한 호응을 유도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글로벌 캐시워크의 성공은 문화, 언어, 인종이 상이한 해외 사용자들도 심리적, 경제적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있다”며 “현지 사용자들의 일상 속 건강관리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