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연금 VIP 손님 위한 전문 상담센터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하나은행, 연금 VIP 손님 위한 전문 상담센터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3.07.3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금 VIP 손님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종합적인 연금운용 솔루션 제공
다양하고 차별화된 연금관리서비스로 2분기 IRP, DC 수익률 시중은행 1위 달성
김영훈(왼쪽 세 번째)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이 유관부서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김영훈(왼쪽 세 번째)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이 유관부서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31일 오픈했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특히 지난 12일 전면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가입 및 상품 운용방법 등 연금관리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뿐만 아니라 세무ㆍ부동산ㆍ상속ㆍ증여ㆍ신탁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서울 지역에 위치한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우선 설치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통해 연금자산의 적립 뿐만 아니라 연금 인출 전략에 대한 맞춤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연금 손님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앞으로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연금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유선상담, AI연금투자 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쉽고 편리한 연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은행권 최초로 ‘찾아가는 IRP/DC 컨설턴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퇴직연금 손님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 2분기 IRP와 DC 퇴직연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1위 달성’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