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취업박람회 개최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취업박람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1.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30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 활용해 국내외 기업 등 참여하는 직무상담과 특강 프로그램 개최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 청년들도 참여 가능, 언택트 채용 트렌드에 맞춘 AI솔루션도 소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숙명여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숙명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는 직무상담 프로그램과 다양한 주제의 특강으로 이뤄진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줌을 활용해 진행됐다.

직무상담은 기업 별로 사전에 질문을 받은 뒤 상담 당일 줌을 통해 답변을 전달하고 기업의 인재상과 지원노하우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동안 온라인 상에서 인사담당자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됐다.

총 5회로 열린 특강은 NCS채용전략, 면접전략, 이력서 작성법, 공기업 취업전략,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의 순서로 주제별 강의가 이어졌으며 회차 당 100명 가까운 학생들이 신청해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대학일자리센터 측은 서부고용센터와 연계해 지역사회의 청년들도 특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언택트 채용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AI면접과 AI자소서 평가 같은 AI솔루션을 홈페이지 탑재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청년센터와 청년정책 사용설명서도 안내해 박람회를 알차게 꾸몄다.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관심가는 기업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