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AI가 제작한 고메이494 CM송 공개
2024-05-23 권희진
[스마트경제] 갤러리아백화점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 신규 9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생성 AI 플랫폼으로 만든 CM송(Commercial Song)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메이494는 인기를 끌고있는 신규 맛집 9곳(▲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을 최근 신규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CM송은 AI를 활용해 만든 갤러리아 첫 작품으로 멜로디는 물론 가사도 AI의 손을 빌렸다. 가사는 맛 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에그서울 계란빵으로 아침을 시작해’등과 같이 각 브랜드명과 대표 메뉴명을 가사에 담았다.
CM송 영상도 제작했다.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트렌드 및 마케팅 변화에 맞춰 기획했다”라며 “누구나 해당 음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음원 플랫폼에도 등록했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 1스킨1004, 인도네시아 올리브영 '소시올라' 입점…동남아 유통망 확대 박차
- 2고려대, AI Tech Day 2024 개최
- 3신영와코루 비너스, 비너스 모델 이하늬 ‘무비랜드 라디오’ 출연
- 4정진우 상명대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5건국대 동물병원, 미국 외 대학 최초 ‘반려동물 응급중환자의학회(VECCS)’ 레벨2 인증 획득
- 6국민은행, 스타벅스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로 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 7배화여대-종로구 컨소시엄 NULI古HiVE(누리고하이브)센터, 2024년 제9회 종로한복축제 참여
- 8빙그레, 한강에서 함께 운동하는 ‘렛츠 더:단백’ 시즌2 페스티벌 개최
- 9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융합한 예술적 탐구’ 박동윤 기획초대전 개최
- 10HUSS 기후변화대응사업단, 환경재단과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