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비빔밥·돈까스버거 매출액 100억 돌파"
[스마트경제] 롯데GRS의 롯데리아는 올해 초 정식 메뉴로 정한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2월 한정 메뉴로 출시한 ‘왕돈까스버거’ 두 메뉴의 한 달간의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두 메뉴의 누적 판매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지난해 12월 말 정식 출시 후 한달 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넘어섰으며, 2월 말 출시한 왕돈까스버거 역시 2주만에 55만개를 넘어서며 1달 누적 판매량 약 80만개가 판매되며 두 제품으로 누적 판매액 합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왕돈까스버거는 2030 남성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메뉴다.
정식 출시 후 전체 소비자 중 2030 세대 소비자의 구매율은 약 78%를 차지해 사전 테스트 당시의 구매율이 약 77%를 차지했으며, 남성 고객의 구매율은 약 70%로 테스트 당시 73%로 성별·연령층에서 테스트 당시와 동일한 수준을 나타내 타깃 메뉴 개발의 성공적인 사례로 남겼다.
롯데리아는 올해 초 연 이은 히트 메뉴를 통해 올해 1분기 영업점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약 10%와 약 5% 성장세를 나타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브랜드의 버거와 디저트 메뉴를 통해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가치인 즐거움을 통한 2030세대의 호기심 자극이 결국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져 소비자 타깃 개발의 성과를 도출했다” 며 “향후 소비자 DB를 활용한 독창적 맞춤형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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