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산업의 경쟁력과 가치 등 우수성을 조명하고 대국민 홍보 도우미로 활약할 대학생 기자단 10명을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생 기자단은 최근 본격 가동에 들어간 협회 공식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의 신규 콘텐츠를 발굴·취재해 제약바이오산업의 주요 이슈와 정책을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기자단 운영은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대상은 전국 대학생 및 휴학생이다.
선발된 인원은 5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 동안 협회 주최·주관 취업박람회, 약의 날 행사, 설명회 등 각종 행사를 취재한다.
기자단은 제약바이오산업의 다양한 면모를 볼 수 있는 생생한 탐방기와 협회의 역할을 알릴 수 있는 임원 및 부서별 담당자 인터뷰 등을 진행해 1인당 한 달에 한 건씩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과 전용 명함과 매달 3만원씩 활동비기 지급된다.
합격자는 5월 14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발대식은 5월 20일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활동 마무리 시점에는 최고의 기사 및 우수기자에 대한 협회장 표창을 수여한다.
지원 접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와 협회 공식블로그의 공지 하단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아울러 협회는 이번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활동에서 사용할 별칭도 함께 공모한다. 별칭은 기자단 지원 서류를 작성할 때 함께 적어 등록하면 된다. 제약바이오산업의 강점을 알리고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창의적인 명칭을 선정하면 발대식에서 해당 명칭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국가 주력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을 발족한다”며 “열정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