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장애인 대상 기술특강 진행
SPC그룹, 장애인 대상 기술특강 진행
  • 김소희
  • 승인 2019.04.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SPC그룹

[스마트경제] SPC그룹의 SPC행복한재단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18일과 19일 양일간 장애인 대상 기술특강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SPC그룹이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고 있는 ‘행복한 베이커리&카페’와 ‘소울베이커리’ 소속 장애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을 전수해 직업적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18일에는 SPC그룹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 소속 바리스타들이 커피앳웍스 동부이촌점 매장에서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장애인 바리스타 10여명을 초청해 커피 제조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커피의 향과 맛을 감별하는 ‘커핑’, 다양한 도구로 커피를 추출하는 ‘브루잉’ 등의 교육을 통해 커피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고객과 더욱 잘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19일에는 파리크라상 기술교육센터 소속 강사들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장애인 제과제빵 작업장 ‘소울베이커리’를 직접 찾아가, 장애인 직원 15명을 대상으로 제빵 특강을 진행했다. 

강사들은 천연효모빵, 모짜렐라 포카차, 딸기잼 롤파이 등의 제조기술을 전수하고 제빵실무에서 어려운 점에 대해 상담과 조언을 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SPC그룹은 서울시,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를 2012년부터 시작해 8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을 지원하고자 ‘애덕의 집 소울베이커리’와 함께 ‘SPC&Soul행복한베이커리교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