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세계가 협력을 노래하는 ‘ODA 앙상블’ 참가자 모집
코이카, 세계가 협력을 노래하는 ‘ODA 앙상블’ 참가자 모집
  • 정희채
  • 승인 2024.10.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연주에 춤, 수어 더하고 AI가 악보 제작, 11월 중 랜선 합주 영상 게시
오는 27일까지 ‘ODA 앙상블’ 참가자 모집...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코이카 ‘ODA Song 앙상블’ 모집 이미지. 사진=코이카
코이카 ‘ODA Song 앙상블’ 모집 이미지. 사진=코이카

 

[스마트경제] 코이카(KOICA)는 10월 7일부터 27일까지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 6기와 함께 공적개발원조(ODA)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지지 제고를 위해 ‘ODA 앙상블’ 합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합주할 노래는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 5기가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는 의미로 만들었던 ‘ODA Song’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컬, 기타, 베이스, 건반, 드럼 등 밴드 연주자뿐만 아니라 합창, 춤(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비보잉), 수어(手語) 등 다양한 분야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여기에 더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해 합주할 악보를 제작하고, 코이카 AI 서포터스인 ‘익호’도 가창에 참여하는 등 언어, 세대, 인종을 넘어 AI까지 참여하여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합주 프로젝트이다. 

참가자는 10월 27일까지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는 동영상 및 녹음 파일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코이카는 외국인 WeKO와도 화상 합주를 추진해 언어와 문화를 초월하는 ‘진정한 협력’의 의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작 1편, 우수작 1편, 장려상 3편에는 각각 100만원, 30만원,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코이카는 우수한 참가작을 선정한 뒤 이를 편집한 최종 합주 영상을 11월 중 코이카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이카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