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콘텐츠디자인칼리지, e스포츠팀 ‘한성 히어로즈’ 창단
한성대 콘텐츠디자인칼리지, e스포츠팀 ‘한성 히어로즈’ 창단
  • 복현명
  • 승인 2024.10.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와 농심이스포츠(주) 아카데미의 협력을 통한 e스포츠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기대
e스포츠 분야에서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할 인재로 육성
이창원(앞줄 왼쪽 네 번째) 한성대학교 총장이 김효용 한성대 콘텐츠디자인칼리지 원장 등 한성히어로즈 선수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이창원(앞줄 왼쪽 네 번째) 한성대학교 총장이 김효용 한성대 콘텐츠디자인칼리지 원장 등 한성히어로즈 선수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 콘텐츠디자인칼리지는 지난 4일 오후 3시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e스포츠팀 '한성 히어로즈'의 창단식을 개최했다.

‘한성 히어로즈’의 창단은 단순한 e스포츠팀 창단을 넘어 한성대와 농심이스포츠(주) 아카데미의 협력으로 e스포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학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한성대는 이번 ‘한성 히어로즈’의 창단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해외 유학생을 유치하고 국제적인 e스포츠 인재육성 기관으로 발돋움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창단식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 김효용 한디칼 원장, 류재욱 한성히어로즈 단장(한디칼 디지털아트학 전임교수), 박보석 한디칼 교수부장, 박동일 한디칼 디지털아트학 주임교수, 선수단 6명(고근탁 한디칼 디지털아트학전공, 김원경 한디칼 디지털아트학전공, 오현택 한디칼 디지털아트학전공, 유지민 한디칼 디지털아트학전공, 이은호 농심이스포츠(주) 아카데미 선수, 박현근 농심이스포츠(주) 아카데미 선수) 등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김지훈 농심이스포츠(주) 아카데미 매니저, 조민호 농심이스포츠(주) 아카데미 코치, 유재선 성북진로직업지원센터장, 서승대 성북진로직업지원센터 팀장이 외빈으로 초청돼 e스포츠팀 창단을 축하했다.

한성대 콘텐츠디자인칼리지는 한성대가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국내 최초 학점은행제 ‘e스포츠산업학전공 표준교육과정’을 제안하고 승인받은 기관이며 한디칼은 e스포츠산업분야에 진출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실무적 역량체험과 학문적 교육체계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한성대는 지난해 6월 농심이스포츠㈜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e스포츠 프로게임단 현장 실습과 체험, 선수 육성 프로그램 공유 등 학생들이 e스포츠 산업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한성 히어로즈’ 창단을 통해 학생들에게 e스포츠 산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글로벌 우수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한성대가 국제적인 e스포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