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 ChatGPT 활용법 특강 성황리 실시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 ChatGPT 활용법 특강 성황리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10.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장 나의 업무에 도움을 줄 ChatGPT 활용법’ 주제로 특강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가 지난달 23일 오후 2시 교내 B동 205호에서 '당장 나의 업무에 도움을 줄 ChatGPT 활용법'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가 지난달 23일 오후 2시 교내 B동 205호에서 '당장 나의 업무에 도움을 줄 ChatGPT 활용법'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가 지난달 23일 오후 2시 교내 B동 205호에서 '당장 나의 업무에 도움을 줄 ChatGPT 활용법'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AI 기술의 실용적 활용을 통해 교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서울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학과 대우교수)가 강사로 나섰으며 교원, 직원 54명이 참석했다. 

빅데이터·AI센터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는 서울사이버대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가 협조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AI 기술의 실제적 활용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최신 AI 기술을 대학 구성원들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는 2020년 교직원, 재학생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역량 강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설립됐으며 올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인공지능학과를 개편하고 ChatGPT와 같은 최신 AI 기술을 교육과 업무에 접목시키며,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의 인공지능 역량 개발에 힘쓰고 있다. 

빅데이터·AI센터는 앞으로도 업무에 즉각적으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최신 AI 기술 소개, 교직원, 재학생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사이버대 인공지능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촉망받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4년 신규 개편된 학과이며 인공지능 기술의 기본 원리와 실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머신러닝, 딥러닝을 기반으로 최근 트렌드인 자연어 처리, 강화학습, 생성형 AI 등으로 구성된, 기초부터 심화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와 정보보호 분야에서 세상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학과이며 다수의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모델링 경진대회 수상, 블록체인 연구과제 수주, 빅데이터/인공지능/정보보호 관련 외부 전문가 특강, 빅데이터/인공지능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다양한 실적들을 내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AI크리에이터학과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들의 다음 세대를 위한 등대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ChatGPT, RunwayML 등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포함한 최신 AI 플랫폼을 소개하며 인공지능의 이론적 근거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러한 원칙을 실제로 미디어 콘텐츠 창작에 적용해 타깃 오디언스에게 맞춤형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