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원, ㈜솔레아스와 업무협약 체결
국민대 경영대학원, ㈜솔레아스와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9.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주)솔레아스와 27일 리더십과코칭과 헬스케어매니지먼트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주)솔레아스와 27일 리더십과코칭과 헬스케어매니지먼트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주)솔레아스와 27일 리더십과코칭과 헬스케어매니지먼트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리더십, 코칭, 헬스케어매니지먼트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리더십코칭, 헬스케어매니지먼트 융합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양 기관의 홍보 협조 체계 구축 ▲교육, 연구 사업의 기획,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한국코치협회와 국제코치협회의 인증을 받아 조직관리와 리더십, 코칭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리더십과코칭전공과 비즈니스 역량과 건강관리 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헬스케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헬스케어메니지먼트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민대는 그간의 교육, 연구 노하우에 기반해 스포츠 코칭리더십, 스포츠 매니지먼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협의체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주)솔레아스는 축구교육사업을 시스템을 갖추고 프랜차이즈화 한 기업으로 스포츠 교육, 비즈니스 운영 분야에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과 관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포츠 교육 산업 현장에 기반한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며 협의체 공동 운영과 홍보, 기획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도현 국민대 경영대학원장은 “솔레아스와의 이번 업무 협약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이 국내최초로 리더십과코칭전공과 헬스케어매니지먼트 전공을 개설하고 운영하며 쌓은 교육 노하우와 체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며 “스포츠 교육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솔레아스와의 협약을 통해 생활 스포츠 매니지먼트, 코칭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으로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2012년부터 국내 최초로 국내/국제 코칭기관의 인증을 받은 리더십과 코칭에 특화된 경영학 석사학위 과정인 리더십과코칭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의 2025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