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초단기 저축보험으로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성생명의 ‘삼성팝콘저축보험’이 2030 세대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으며 출시 한 달만에 1만건 판매를 기록했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으로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삼성생명은 상품 출시 후 24일 만인 지난 13일 삼성금융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 ‘삼성팝콘저축보험’의 1만번째 가입자가 탄생했다. 이는 삼성생명의 비대면 보험상품 중 동 기간 최다 가입 실적이다.
실제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 '짠테크' 수단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에 1만건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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