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동안 2030 암경험청년들의 긍정적인 커뮤니티 문화 형성 위해 활동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화생명은 지난 24일 오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암경험청년의 건강한 사회복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_RESET’ 크루 발대식을 진행했다.
2030세대의 암 발병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젊은 나이에 암을 경험한 청년들은 치료가 끝난 후에도 암 재발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회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_RESET’은 한화생명이 대한암협회와 함께 암경험청년이 1인 이상 포함된 팀을 선발해 긍정적인 커뮤니티 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2030세대 암경험청년이 포함된 23개의 크루 총 119명이 참석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외과 유방 센터장), 김희정 아산병원 유방외과 교수 등 행사 관계자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이번 크루원들은 2024년 10월부터 2025년 2월까지 5개월동안 활동한다.
크루는 주제에 따라 운동 극복, 식단 극복, 스펙 극복, 마음 극복 4개로 나뉜다.
크루원들은 사회복귀를 위한 목표를 설정한 후 함께 노력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SNS에 공유하며 소통을 확산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암협회 암종 별 국내 권위자와 함께하는 소그룹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될 예정이다.
백혈병을 경험한 작곡, 작사, 보컬 트레이너 등으로 구성된 ‘위하모니아’ 크루는 음악으로 암경험청년들과 아픔을 공유하고 치유할 계획이다.
유방암을 경험한 의료진, 간호사, 환우, 보호자로 구성된 ‘부지런’ 크루는 마라톤 대회 완주를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한화생명은 암경험청년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암경험청년들의 밝고 건강한 삶을 위한 지지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는 자립준비청년 WE CARE, 가족돌봄청년 WE CARE와 함께 한화생명이 진행하고 있는 청년돌봄 캠페인 WE CARE 사업의 일환이다.
청년돌봄 캠페인 WE CARE는 청년인구 감소 추세에 맞춰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의 일상과 자립을 돕는 한화생명의 청년 사회공헌활동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