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이고 실용적인 한국어 교육 제공, 전 세계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기회 제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글로벌한국어교육센터를 설립해 전 세계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한국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한국어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자들이 다양한 수준에서 효과적으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한국어교육센터는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습자들은 한국어 어휘, 문법, 말하기, 듣기 등 전 영역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일상 대화와 실용적인 한국어 표현을 강조해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글로벌한국어교육센터의 교육 과정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자가 학습이 결합된 방식으로 진행돼 학습자들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도 운영돼 학습자들이 보다 심화된 교육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한국어교육센터의 설립으로 서울사이버대는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전 세계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글로벌한국어교육센터는 한국어 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세계의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