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제품이 탄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가격 기준 매출로 환산하면 300억원 이상으로,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과 비슷하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
이 제품은 새우를 잘게 다져 넣은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를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을 유지하고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게 했다.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냉동만두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5% 이상 늘었다.
윤주영 CJ제일제당 Frozen Food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전에 냉동만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국내 냉동만두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J제일제당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