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에이아이컴퍼니의 ‘짤스튜디오’가 2024년 9월 1일 다음 (Daum)과 숏폼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3년 11월 시작한 짤스튜디오는 숏폼 콘텐츠 음원 협업 플랫폼이다.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음원을 제공,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국내 7만개 이상의 채널들과 협업하고 있다.
해당 채널들의 총 구독자수는 14억명으로, 숏폼 영상은 총 6200억회 이상의 조회수와, 620만개 이상의 영상 업로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짤스튜디오가 직접 제작한 음원은 유튜브에서 23주 연속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짤스튜디오는 유일하게 ‘빠른정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주 월요일마다 수익을 신속하게 정산하고 있다. 이 정산시스템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콘텐츠 제작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짤스튜디오는 다음 (Daum)의 ‘숏폼’ 탭에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공하며 콘텐츠의 품질 향상과 크리에이터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짤스튜디오의 남동우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 (Daum)의 ‘숏폼’ 탭에 짤스튜디오 크리에이터들의 숏폼 영상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협업이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