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캐시워크, ‘모두의 챌린지’ 참여자 수 55만 명 돌파
넛지헬스케어캐시워크, ‘모두의 챌린지’ 참여자 수 55만 명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4.09.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넛지헬스케어
사진제공=넛지헬스케어

 

[스마트경제] 넛지헬스케어는 자사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제공하는 ‘모두의 챌린지’가 참여자 수 55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의 챌린지’는 같은 건강 관리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팀을 이루어 챌린지에 참여하고 달성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참여 인원 55만 명, 누적 인증 사진 수 1억 개를 돌파했다.

사용자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걷기부터 식습관 관리, 기상, 운동 등 원하는 건강 관리 목표에 맞춰 자유롭게 챌린지를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까지 ‘7일간 매일 2만5000보 함께 걷기’, ‘매일 손글씨 쓰기’ 등 약 28만 개의 챌린지가 개설되었으며, 이는 지난해 9월 대비 278% 증가한 수치다.

특히 모두의 챌린지는 사용자들의 연속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실제로 사용자들 중 약 55%가 2회 이상 챌린지에 참여했는데,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규칙적인 습관 형성이 가능한 챌린지에 대한 재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건강 목표를 인증하는 인증샷 건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 5일 기준, 누적 인증 사진 수는 1억 1290만 개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건강 목표 달성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팀원 간 촉진 네트워크를 강화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 ‘모두의 챌린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 덕분에 출시 1년 2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55만 명 돌파라는 고무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며 “사용자들이 일상속에서 보다 편리하게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 앱으로도 출시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