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6일 오후2시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주관 ‘어나더레벨(another level)’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나더레벨(another level)’ 프로그램은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관할 10개 대학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업무담당자, 컨설턴트, 국민취업제도 담당자의 생성형 AI인 챗 지피티(ChatGPT)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나아가 청년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러 일으키고 진로·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정확하고 개개인의 요구에 적합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 최신 취업 정보를 활용한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5회차로서 한성대와 국민대 관계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AI시대 컨설턴트로 살아가는 법’이라는 주제로 김지훈 스코프랩스 주식회사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업무에 바로 사용하는 생성형 AI’를 주제로 ▲ChatGPT 기능 소개, 시연 ▲업무 활용법 시연 ▲생성형 AI 명령 기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ChatGPT4 활용하기(심화) 등의 내용을 강연했다.
장명희 한성대 교학부총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최근 생성형 AI 다루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업무에 활용되는 비중이 늘고 있다”며 “컨설턴트의 생성형 AI 활용 역량 증대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자기소개서/면접 첨삭 ▲AI 모의면접 제공 ▲일자리 매칭 지원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