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130만 잔 돌파"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130만 잔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4.09.11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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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스마트경제] 오비맥주는 자사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의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이 출시 약 5개월 만에(8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 잔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판매처는 지난 3월 리뉴얼 출시 이후 약 20배 가까이 확장했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매일 8500잔 이상 꾸준히 판매된 수치로, 시간으로 환산하면 1분당 6잔씩 판매된 셈이다. 인기에 힘입어 한맥 생맥주 판매처 수도 급성장 중이다. 올해 3월 기준 100곳이었던 판매처는 5월 말 1000곳을 돌파하며 올해 말까지 10배 이상 늘리겠다는 출시 당시 목표치를 조기 달성했다. 8월 말 기준으로는 1800여 곳까지 확대했다. 

한맥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품평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한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종합평가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 국산 맥주로는 유일하게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 스타’를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한맥 고유의 밀도 높은 거품이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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