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美 실리콘밸리서 AI 인재 채용
LG유플러스, 美 실리콘밸리서 AI 인재 채용
  • 권희진
  • 승인 2024.09.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인재 유치를 위한 채용 행사 'LG유플러스 US 페어'를 오는 7일부터 이틀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연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UC버클리·조지아테크·예일·듀크 등 미국 주요 대학 전자·전기·통신·컴퓨터·산업공학·통계·심리학·경영학 분야 석·박사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채용 행사에는 이상엽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양효석 최고인사책임자(CHO)를 비롯해 AI 기술 개발을 주도하는 전병기 AX기술그룹장, 조현철 데이터사이언스랩장, AI 기반 기술을 연구하는 박대훈 연구위원 등이 참석한다.

박대훈 연구위원은 지난해 열린 제1회 US 페어를 통해 이 회사에 입사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미국 채용에서 대형언어모델(LLM)·자연어처리(NLP) ·비전·화자인식 등 AI 기술 분야 전공자 등 AI에 특화된 인재 탐색에 집중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원희 HRBP(담당)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기술의 강점을 알리고, 해외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US페어를 개최하게 됐다”며 “올해는 실리콘밸리에서 행사가 열리는 만큼 인근 AI 관련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경력직 직원을 포함해 글로벌 우수 인재가 LG유플러스에 합류해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