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선물세트에도 파고들었다.
이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시작한 이달 2일부터 20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5%가량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가운데 홍삼·인삼세트는 106%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전체 선물세트 순위에서도 지난해 6위에서 올해는 조미료와 통조림세트에 이어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이는 장마와 폭염, 열대야 등 역대급 날씨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것이 고스란히 건강식품 선물세트 매출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또, 고물가 시대 속에서 건강식품 선물세트가 3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 범위를 가지고 있는 것도 한 몫 했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올해 건강식품 선물세트 수를 지난해 추석 대비 15%가량 늘렸다. 올해 운영하는 건강식품 선물세트만 100여가지가 넘는다.
고물가에 맞서 3만∼5만원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선물세트 물량도 20%가량 확대했다.
이마트는 예약판매가 종료되는 다음 달 6일까지 건강식품 선물세트 전 상품의 할인 행사를 한다.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 이정민 건강식품 바이어는 “이마트가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건강식품 선물세트 수부터 물량, 할인행사까지 대폭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선물을 주고 받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선물세트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