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고추, 깻잎, 매실 등 K-식재료를 담은 신메뉴들이 2030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리아가 지난 6월 출시한 '우이락 고추튀김'은 출시 두 달 만에 90만개 팔렸다.
국내산 청양고추와 깻잎, 매실을 활용한 '불고기포텐버거'는 출시 한 달 만에 55만개가 팔렸다.
롯데리아는 메뉴 별 특징에 따른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향후 신메뉴 기획 시 연령대, 성별 등 타깃 고객의 특징을 분석해 메뉴 개발에 접목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한국적 맛을 접목한 메뉴들의 인기에 힘입어 K-버거 대표 메뉴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리아 새우’를 활용한 신 메뉴를 개발 중에 있다”며 “향후에도 K-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이색 메뉴들을 통해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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