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올림픽 기간 K-푸드 500인분 매일 4시간만에 품절"
CJ제일제당 "올림픽 기간 K-푸드 500인분 매일 4시간만에 품절"
  • 권희진
  • 승인 2024.08.12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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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스마트경제] CJ제일제당은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중 운영한 '비비고 시장'에서 매일 준비한 500인분의 K-푸드가 평균 4시간 만에 품절되는 등 호응을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비비고 시장은 파리 중심부에 마련된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 공간에서 시장 형태로 운영됐다.

CJ제일제당은 이곳에서 비비고 떡볶이, 김치, 만두, 주먹밥, 핫도그 등과 곁들여 세트 메뉴로 선보였다.

부스는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평균 4시간만에 품절되는 등 호응을 얻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시장’의 흥행을 계기로 최근 새로 진출한 프랑스 시장에서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가속화하고, 유럽 식품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에서는 비비고 팝업 스토어, 시식 행사 등을 통해 현지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한편, 스웨덴, 이탈리아 등 신규 국가로 판로를 넓혀 유럽 전역으로 사업 영토를 확장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관람객들이 비비고 K-푸드를 즐기는 모습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두, 치킨, 가공밥, 김치, K-스트리트 푸드 등 다양한 제품을 앞세워 유럽 내 K-푸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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