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경부·경전·동해선, 29일 호남·전라선 전국민 예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 온라인과 전화예매를 통해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추석 명절 기간인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동안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를 대상으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오는 26일과 27일에는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28일과 29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우선예매의 경우 사전에 등록한 장애인, 상이유공자, 경로 고객이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려워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고객은 전화접수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28일에 경부·경전·동해선을, 29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추석 명절 예매기간에 PC, 모바일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한 SRT 승차권은 29일 15시부터 9월 1일 자정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전화예매접수 승차권은 고객편의를 고려해 9월 4일 자정까지 결제기간을 확대 운영한다.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29일 15시 이후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고객들이 SRT를 이용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