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가 29일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 이벤트로 ‘관광통역안내사 실기 면접’ 강의를 오픈했다.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는 2024학년도 2학기 입시모집 기간의 영어학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름방학 특별강의를 지난 13일 첫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강의 영상은 학과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영어학과의 이번 특별강의는 관광통역안내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로 관광통역안내사라는 직업에 대해 상세히 배울 수 있다.
또 관광통역안내사 실기 면접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유익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를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관광통역안내사 영어 면접 전략’이라는 대주제하에 관광통역안내사 현황 ▲AI를 활용한 영어면접 준비 전략 ▲AI시대 관광통역안내사라는 직업의 전망 등에 대한 내용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현직 베테랑 프리랜서 영어 관광통역안내사이자 세종관광통역학원에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영어 면접반을 대표하는 강사로서 활동 중인 호기헌 교수가 맡았다.
고보애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장은 “현재 서울디지털대 교양과정에 개설된 ‘관광통역안내사의 이해’과목과 영어학과에서 운영 중인 ‘영어번역자격증’ 과정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24학년도 2학기부터 AI 기술을 접목한 영어 학습 과목을 신설해 교육과정에 변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는 맞춤형 학습설계와 커리큘럼으로 전공기초부터 심화과정별로 국가·민간자격증은 물론 영어학사를 한번에 취득해 실용영어 중심의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에는 실무지식을 통해 영어교육분야의 영어교사, 영어교재개발 기업체, 연구소 진출, 영어업무 관련 비즈니스 분야의 다양한 기업체 취업, 통번역 분야의 관광가이드 및 영상번역 분야, 석사과정으로의 연계, 해외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글로벌 디지털 시대 영어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는 8월 14일까지 최종모집하며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을 충족하면 된다. PC나 모바일을 통해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