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5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
서울디지털대, 15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4.07.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산업통상자원,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에서 사이버대학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에서 사이버대학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에서 사이버대학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은 매년 소비자의 직접 투표, 산학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23년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으로 성장했다. 

2011년에는 교육부로부터 ‘스마트러닝 구축 및 운용 선도(주관)대학’으로 선정돼 36개 학과,  전공의 930개에 이르는 교과목을 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의 스마트폰 강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와이파이 환경에서 모바일 등 스마트기기에 미리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이동 중에 수강하며 출석을 인정받을 수도 있으며 교안, 강의노트 다운로드 등 다양한 학습 보조기능을 지원해 학습 능률 향상을 돕고 있다.

그 결과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한 것은 물론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러닝 품질인증, 2023~2024년 2년 연속 교육부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강좌 선정(총 10개) 등 탁월한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36개 학과·전공에 연간 930개 교과를 개설·운영 중이며 수업 수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 현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졸업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교수진 1:1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디지털도서관’에는 7만권의 전자도서를 구비해 다양한 교양과 전공 분야의 신간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갈수록 고도화되는 산업 환경에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산업안전공학전공'과 천만 반려동물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전공' 등을 신설했으며 이전에도 생활 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스포츠전공', 드론 운용 및 정비, 조종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드론전공',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에 개설해 화제가 된 '탐정학과' 등 미래 유망 산업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근 4년간 18개의 학과·전공을 신설, 개편해 왔다. 

또한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회화과, 경찰학과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문화예술교육사 등 국가자격증과 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를 배출하기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등록금은 학점 당 6만3000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며 사이버대학 중 가장 최저 수준의 금액이다. 

특히 일반전형 신입생은 졸업 시까지 수업료 25%, 편입생은 1~2년간 수업료 40% 감면 등 입학생 전원에게 많은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장학금 신청도 가능해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36개 학과·전공에서 이달 17일까지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추가 모집은 같은달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