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나보타'가 지난달 아르헨티나 식품의약품의학기술청(ANMAT)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출명은 '클로듀(CLODEW®)'다.
대웅제약은 올해 4분기 현지 파트너사 '옥사파마'를 통해 아르헨티나에 클로듀를 발매할 예정이며, 브랜드 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국산 보톡스가 아르헨티나에서 품목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르헨티나는 지난해 1인당 평균 보톡스 시술 횟수가 세계 4위로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미국과 유럽 등 아르헨티나 정부가 인정하는 고위생감시국으로부터 생산공장 GMP(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을 보유해야 하는 등 진입 장벽이 높기 때문이다.
대웅제약은 올해 4분기 파트너사 옥사파마(Oxapharma S.A.)를 통해 아르헨티나에 클로듀를 발매한다. 현지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는 옥시파마는 제약, 코스메틱, 에스테틱 전문 회사로 히알루론산 필러, 스킨부스터 등 다양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어 클로듀와 시너지가 기대된다. 또한 옥시파마는 현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학술 행사와 마케팅을 주도해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아르헨티나는 미용, 의료 산업 영향력이 크고 지속 성장하는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우리나라 기업에게는 굉장히 허들이 높은 국가”라며 “이번 클로듀의 아르헨티나 품목 허가를 발판으로 중남미 지역에서 대웅제약의 톡신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