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중고등학생 대상 2박 3일 진로체험 캠프 실시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중고등학생 대상 2박 3일 진로체험 캠프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7.1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공연예술분야로 특화돼 있는 대경대학교 남양주 캠퍼스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1일 진로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국내 공연예술분야로 특화돼 있는 대경대학교 남양주 캠퍼스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진로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공연예술분야로 특화돼 있는 대경대학교 남양주 캠퍼스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진로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이에 이달 15일부터 대경대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중고교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는다. 

먼저 대경대 K-모델연기과는 ‘세상이 나의 무대, 슈퍼모델 훈련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로체험 캠프를 연다. 

워킹, K-POP댄스, 포토포즈, 연기와 프로필촬영, 선배 모델과의 토크 콘서트도 준비해 캠프 참가자들은 발표회와 모델의 밤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 배우와 극작, 연출가를 배출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는 ‘영화 명장면 촬영하기’와 ‘도전 뮤지컬 배우’, ‘극작가 수업’ 등 세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영화와 연극의 명장면 중 참가자들은 극 중 인물로 분해 연습 후 발표를 하게 된다. 

도전, 뮤지컬 배우에서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하이라이트를 배우게 되고 극작가 수업은 특강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대경대 K-실용음악과는 내가 바로 무대 위의 아티스트라는 프로그램으로 합주, 보컬, 댄스, K-POP체험과 참여자의 목소리를 테스트할 수 있는 녹음체험도 마련했다. 

대경대 특수분장과는 마술 같은 특수분장이라는 주제로 영화, 드라마 속 극 중 인물들의 얼굴이나 신체, 다양한 캐릭터를 실제와 똑 같이 만드는 기술인 라이프케스팅 체험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경대 태권도과는 태권도 기술 발차기와 아크로바틱을 통한 응용기술 프로그램을 ‘익스트림 태권도 체험’으로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김건표 대경대 입학홍보처장은 “대경대가 체험, 직무진로 프로그램으로 특화돼 있는 만큼 올해 하반기부터는 남양주, 구리지역 중고교를 대상으로 공연과 콘서트가 있는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경대 남양주 진로체험 캠프는 마감은 8월 10일까지로 참가비는 무료다. 

특수분장과만 참가자들 재료구입으로 8월 4일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4호선 진접역에서 땡큐 60번 종점이 대경대까지 15분 거리에 캠퍼스가 있다. 

한편 대경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1999년도부터 시행해 오면서 특화돼 있으며 20만 명 이상의 중·고교생들이 캠프를 통해 진로와 재능에 맞는 직업 선택 기회를 가졌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