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뮤지엄, ‘퀸즈 컬렉션’ 로열 특별전 개최
이랜드뮤지엄, ‘퀸즈 컬렉션’ 로열 특별전 개최
  • 권희진
  • 승인 2024.07.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랜드
사진제공=이랜드

 

[스마트경제] 이랜드뮤지엄과 이월드의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은 현대백화점과 영국 왕실 관련 소장품을 국내에서 처음 공개하는 '퀸즈 컬렉션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50만여점의 소장품 중 영국 왕실 역사 속 여왕과 로열패밀리 관련 소장품 80여점이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행사장에서 ▲ 엘리자베스 2세 ▲ 마거릿 공주 ▲ 빅토리아 여왕 ▲ 엘리자베스 1세 ▲ 윈저 공 부부 ▲ 다이애나비 관련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영국에서 사랑과 존경을 받았던 엘리자베스 2세의 무도회 드레스가 관람객을 맞이하고 다이애나비가 '세기의 결혼식'에서 착용한 웨딩 베일과 1992년 방한 당시 착용한 버건디 로즈 드레스도 공개된다.

또 더그레이스런던이 다이애나비를 위해 헌정한 75캐럿 옐로우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영국 왕실에 보내는 찬사를 담은 100캐럿 블루&화이트 다이아몬드 티아라 등을 선보인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더그레이스런던,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협업해 브리티시 로열 콘텐츠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특별 전시다”라며 “엘리자베스 2세, 마거릿 공주, 다이애나 비 등의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국 왕실 헤리티지에서 영감받은 더그레이스런던의 하이주얼리를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