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 창업지도사 과정 실시
서울사이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 창업지도사 과정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7.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CSUSB)에서 진행하는 창업지도사 연수과정을 실시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CSUSB)에서 진행하는 창업지도사 연수과정을 실시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버나디노’(CSUSB)에서 진행하는 창업지도사 연수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 참가자들은 7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CSUSB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GLOBAL SUMMER PROGRAM Entrepreneurship & Innovation (창업지도사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서울사이버대 전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 자격 조건 충족자들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서류전형을 통해 선발된 인원 중 영어면접을 통해 최종 4명이 합격, CSUSB에 도착 후 우크라이나 학생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교육비와 숙박비는 전액 서울사이버대에서 지원하며 재학생은 항공비와 개인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본 연수에 참여한 재학생에게는 창업지도사 과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연수 프로그램 중에는 산업시찰과 문화체험을 포함해 현지 기업가와의 만남도 가지게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017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재학생을 선발, 교류협력대학인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샌버나디노(CSUSB)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고 선진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시행한 바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글로벌시대에 재학생들을 위한 국제적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외 유수 대학과의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재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시대를 이끌 인재로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