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국회동문회, 모교 성균관대에 1억원 기부
성균관대 국회동문회, 모교 성균관대에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4.07.1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동문 국회의원들의 꾸준한 후배 사랑 실천
유지범(왼쪽)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안규백 국회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균관대.
유지범(왼쪽)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안규백 국회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균관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성균관대학교 국회동문회는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에서 국회동문회발전기금 1억원을 성균관대에 기부했다.

이날 기금전달식에는 성균관대 국회동문회 회장인 안규백 의원(동양철학과 82)과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박재완 학교법인 성균관대학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국회동문회발전기금은 2002년부터 성균관대 출신 국회의원들이 모교 후배들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기금을 적립, 다섯 차례(2002년, 2008년, 2012년, 2017년, 2020년)에 걸쳐 기부금 5억원을 전달했고 이번 1억원을 추가로 기부해 누적기부액(이자수익 제외)은 총 6억원에 이른다.

성균관대는 이 기금을 활용해 법학전문대학원, 국가고시(행정, 기술, 외교관후보자, 공인회계사) 준비 학생들의 장학금 지급과 강의시설 인프라 개선을 이뤄냈고 향후에도 장학사업, 인프라 구축에 활용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국회동문회장인 안규백 국회의원은 “동문 국회의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모교에 꾸준히 기부를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로스쿨, 국가고시 준비 학생들을 위해 쓰이는 본 기금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훌륭한 리더가 많이 양성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재완 학교법인 성균관대학 이사장은 “의정활동으로 바쁘신 중에도 변함없는 모교 사랑을 실천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라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