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이달 11일 마감
서울사이버대,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이달 11일 마감
  • 복현명
  • 승인 2024.07.1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을 이달 11일까지 마감한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3년 연속 최다 입학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주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의 '2주기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사이버대 최초로 2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은 정부가 사이버대학에 대해 예산을 다년도로 지원하는 유일무이한 재정지원 사업이다. 

코로나19 이후 원격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와 성인의 비대면 고등교육 수요 확대에 대응해 지원기관을 사이버대학으로 한정, 대학 특성화에 기반한 원격교육 혁신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사이버대는 1주기 사업을 수행한 총 4개 대학 중 유일하게 3개년 결산 종합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구축했다.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실시간 전송을 통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울사이버대는 전 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했다. 

학습자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즉시 원하는 각도의 영상 전환이 가능하며 별도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1일까지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