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월드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탐스제로'를 테마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롯데월드 어드벤처 위니비니 광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탐스월드’에서는 롯데월드 인기 어트랙션인 ‘스페인해적선’, ‘번지드롭’과의 콜라보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체험 요소와 이색적인 굿즈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테마파크 손님들의 취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여름 시즌 동안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과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탐스월드’는 바캉스 시즌에 맞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휴양지 분위기로 꾸며진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체험을 통한 재미를 강조하기 위한 탐스월드 퀴즈, 이국적 느낌의 포토존, 제로 칼로리 스텝퍼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함께 온라인에서도 ‘탐스월드’를 만날 수 있다. 이달 10일부터 내달 2일까지 탐스제로 콜라보 제품 뒷면의 QR코드를 촬영하면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롯데월드는 이밖에도 다양한 콜라보 사례를 통해 손님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인기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IP와 콜라보한 봄 시즌 축제 '애프터스쿨 레슨즈'를 진행했으며, 지난 1일부터 매직아일랜드에서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콜라보해 ‘명탐정 코난: MAGIC CITY’ 콘텐츠를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운영하며 온ㆍ오프라인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