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전국민 대상 두드림 콘서트 개최
에듀윌, 전국민 대상 두드림 콘서트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7.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에 ‘AI시대 미래 생존법’을 주제로 전국민 대상의 두드림(Do Dream) 콘서트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에 ‘AI시대 미래 생존법’을 주제로 전국민 대상의 두드림(Do Dream) 콘서트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사진=에듀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에 ‘AI시대 미래 생존법’을 주제로 전국민 대상의 두드림(Do Dream) 콘서트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에듀윌 두드림(Do Dream) 콘서트는 ‘꿈을 두드리는 시간’을 뜻한다.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에듀윌은 그 첫 번째 두드림 콘서트의 주제로 ‘AI시대 미래 생존법’을 준비했다.

챗GPT, 생성형 AI와 AI 로봇 등 각종 AI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관련 정보들이 수없이 쏟아진다. 

반면 다가오는 AI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은 미미하다. 

이에 에듀윌이 급변하는 AI시대에 우리는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한 미래 생존법을 제시한다.

1부는 두드림 콘서트 전반을 이끌 드림스피커, 허성범 AI 공학도가 맡는다. 

허성범 드림스피커는 카이스트 졸업 후 동 대학의 AI공학 석사 과정을 수료한 재원이다. 

이날 ‘카이스트 허성범의 생존 공부법’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2부에서는 하버드 AI연구원 출신의 강민서 박사가 강의한다. 그 역시 카이스트 AI박사이자 ㈜SK의 AI연구원으로 재직한 바 있다. 

현재는 에듀윌 AI랩 연구소장직을 맡고 있다. 

마지막 3부는 허성범X강민서 박사의 라이브 Q&A 시간을 마련했다.

에듀윌은 이번 강연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오프라인은 서울 신촌역 인근에 신규 오픈한 ‘에듀윌 편입 최상위권전문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 할 예정이다. 

사전 알림을 신청하면 강연 당일 안내 문자를 발송해준다.

에듀윌 관계자는 “AI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우리에게 막연한 해법이 아닌 우리의 생존과 직결된 실질적인 내용으로 강연을 구성했다”라며 “카이스트 허성범이 전하는 AI시대 생존 공부법과 강민서 박사가 하버드 연구소에서 알게된 생생한 이야기들도 직접 들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