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전문가 및 선배 특강’ 진행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전문가 및 선배 특강’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4.07.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에서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사이버대 A동 2층 국제회의실에서 청소년상담사 3급 대비 전문가, 선배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심리·상담대학 상담심리학과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을 초청해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에 대한 다양한 팁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상은 청소년상담사에 관심 있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과 졸업생, 입학지원자이며 신청은 이달 5일까지 SCU 역량관리시스템과 심리·상담대학 각 학과별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먼저 1부 전문가 특강은 본교 상담심리대학원 졸업생이자 현 호시담아카데미의 이미옥 부소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 준비 방법’을 주제로, 2부 선배 특강은 성미영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이자 현 상담심리대학원 재학생이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 대비 합격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본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상담 현장실습과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한수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학장은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에서는 실무와 현장 중심의 수업으로 취업경쟁력 강화를 고취시키기 위해 정규 수업 이외에 비교과 교육의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특히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 3급 취득을 준비하고자 하는 재학생, 졸업생들이 본 시험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됐으며 국내 최다 교수진과 최적의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를 개설해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으며, 본교 상담심리대학원(상담및임상심리전공)과 연계돼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전국 5곳(서울, 인천, 분당, 대구, 광주)의 심리상담센터를 통한 상담수련 프로그램 및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별 상담실, 집단 상담실, 놀이치료실, 모래놀이치료실 등을 구비해 재학생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수련 기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책임 지도교수제를 통해 진로 탐색-결정-취업준비과정까지 함께하며 공인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놀이치료 발달재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커리큘럼도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이달 11일까지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인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