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매운맛 열풍에 ‘핫후라이드’ 판매 급증
bhc치킨, 매운맛 열풍에 ‘핫후라이드’ 판매 급증
  • 정희채
  • 승인 2024.06.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핫후라이드 콤보’ 이미지. 사진=bhc치킨
bhc치킨, ‘핫후라이드 콤보’ 이미지. 사진=bhc치킨

 

[스마트경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은 ‘핫후라이드’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80% 이상 대폭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bhc치킨이 올 1월부터 5월 말까지 ‘핫후라이드‘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월평균 30만 개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81.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메뉴에서 차지하는 ‘핫후라이드’ 점유율은 23년 1월 3.5%에서 24년 5월 말 현재 11%로 무려 3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일반 후라이드 메뉴는 월평균 34만 개를 판매해 2.6% 늘었다.

bhc치킨 ‘핫후라이드’ 메뉴의 인기가 급성장한 배경에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매운맛’ 열풍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 들어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맵도르핀’(매운맛+엔도르핀) 같은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매운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색다른 매콤한 맛으로 치킨이 가진 느끼함을 잡아주는 ‘핫후라이드’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다.

bhc치킨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핫후라이드’는 양념 소스를 입히지 않고 핫 시즈닝만으로 색다른 매운맛을 완성해 후라이드 자체의 매콤 바삭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기존 후라이드 치킨이 가진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매력과 더불어, 입 안을 맴도는 적당한 알싸함과 매콤함이 중독적인 감칠맛을 이뤄 매운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도 연일 호평을 받고 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한다면 ‘핫후라이드’의 인기 고공 행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색다른 매운맛을 찾아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핫후라이드' 메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메뉴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치킨 브랜드 중 최근 1년 간 온라인 상에서 가장 많은 ‘후라이드’ 언급량을 기록한 등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1위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과 함께 ‘핫후라이드’를 비롯한 ‘후라이드’의 인기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끌어내는 중이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