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6월 제철 초당옥수수·감자 선보여
GS25, 6월 제철 초당옥수수·감자 선보여
  • 권희진
  • 승인 2024.06.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25
사진제공=GS25

 

[스마트경제] GS25는 6월 제철 농산물인 초당옥수수와 감자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초당옥수수와 감자는 ‘못난이’ 상품으로 고물가 속에서 고객에게 제철 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주도산 껍질을 손질한 ‘못난이초당옥수수2입’을 4900원에 판매한다. 16일부턴 노지 감자인 ‘못난이감자800g’을 말일까지 2500원에 선보인다.

GS25는 초당옥수수가 단맛이 뛰어나고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상품으로 여름철 인기 간식이고, 감자 역시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높은 영양가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어 이번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1일 ‘우리동네GS’앱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된 초당옥수수3입 3900원 행사는 준비된 물량 300개가 하루 만에 완판됐다.

‘못난이’ 상품은 외관상 상품성이 떨어지지만 맛과 품질 면에서 이상이 없는 상품을 말한다. 크기와 모양이 불규칙한 과일과 채소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못난이’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또한, ‘못난이’ 상품은 정성 어린 손길로 재배한 상품이 외관상 상품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폐기될 수 있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해 국내 농산물 소비 진작은 물론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GS25는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근거리 쇼핑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6월 초당옥수수와 감자를 시작으로 7월 찰옥수수와 자두, 8월 복숭아, 9월 햇고구마 등 제철 과일 및 채소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물가 안정 및 지역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못난이’ 상품들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GS25는 매달 16일부터 말일까지 농축수산식품을 파격가로 선보이는 ‘프레시위크(Fresh Week)’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양희진 GS리테일 신선식품강화팀 MD는 “근거리 쇼핑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편의점에서 시즌에 맞는 과일과 채소, 못난이 상품 출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제철 상품들을 적극 도입해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GS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