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제5회 국제학생미디어페스티벌(ISMA 2024) 개최
국민대, 제5회 국제학생미디어페스티벌(ISMA 2024)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6.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제5회 국제학생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제5회 국제학생미디어페스티벌(ISMA 2024)을 개최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제5회 국제학생미디어페스티벌(ISMA 2024)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중국, 미국, 일본, 두바이, 말레이시아 등 11개국 37개 학교가 참여하는 등 국제적인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연구소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주관으로 계획됐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공모전과 오프라인으로 72시간동안 진행되는 워크숍 등 2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온라인 공모전은 ‘기후변화와 도시’라는 주제로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뉴미디어아트, AI 아트 등 4개 부문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72시간 워크숍은 학생들이 72시간 동안 서울의 다양한 장소를 탐방하고 ‘도시, 문화, 기후변화, 도전(City, Culture, Climate Change & Challenge)’을 주제로 16개의 팀을 이뤄 워크숍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서로 느낀 바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승렬 국민대 총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각을 넓히고 서로의 문화와 예술을 이해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가능성을 선보이며 국제교류의 장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기획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