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Desalt)’ 적용해 나트륨 함량 20% 이상 줄여
[스마트경제] 동원F&B가 고단백 닭가슴살 캔 ‘리챔 순살꼬꼬’와 ‘리챔 순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리챔 순살꼬꼬’는 지난 2021년 출시된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의 영양 성분을 한 층 강화한 제품이다. 200g 단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38g으로 기존 대비 25% 증가했다. 이를 통해 ‘리챔 순살꼬꼬’ 한 캔으로도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55g)의 약 70%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디솔트(Desalt)’를 적용해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디솔트는 고기 본연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는 나트륨 저감 소재로, 동원F&B가 지난 2018년 자체 개발했다.
아울러 동원F&B는 지난 2009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동원 순닭가슴살’을 ‘리챔 순닭가슴살’로 리뉴얼해 리챔 브랜드로 통합 운영한다. ‘리챔 순닭가슴살’은 엄선한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캔 제품으로, 한 캔당 1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100g 기준 열량이 70kcal에 불과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동원F&B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나트륨을 줄인 닭가슴살 캔을 기획했다”며 “건강한 캔햄 ‘리챔’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건강한 식단을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챔 순살꼬꼬’의 가격은 200g에 5,080원이며, ‘리챔 순닭가슴살’의 가격은 135g에 3,980원이다. 전국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