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오는 11월까지 ‘전통식품 & 술 품질인증품 기획전’ 진행
쿠팡, 오는 11월까지 ‘전통식품 & 술 품질인증품 기획전’ 진행
  • 정희채
  • 승인 2024.06.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인증 받은 500여 개 전통식품과 90여 개 전통주 한자리에
사진=쿠팡
사진=쿠팡

 

[스마트경제] 쿠팡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품질인증받은 전통식품과 술을 판매하는 ‘전통식품 & 술 품질인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까다로운 심사를 거친 고품질 전통식품을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쿠팡 착한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전통식품과 술 품질인증품을 온라인을 통해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인증업체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110여 개의 인증업체가 참여하며 500여 개의 전통식품 및 90여 개의 술 품질인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도는 국산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예로부터 내려오는 원리에 따라 제조·가공·조리되어 우리 고유의 맛·향·색을 내는 식품에 대해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술 품질인증제도는 우리술의 고품질 생산을 장려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정부가 상품을 심사하고 그 품질을 보증한다.

쿠팡 관계자는 “전통 기술로 우리의 맛을 지키고 있는 인증업체들의 차별화된 상품들을 많은 고객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획전이 소비자들에게 전통식품의 우수성 및 관련 인증제도에 대해 알리고 인증업체에게는 새로운 고객 접점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Tag
#쿠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