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2년 연속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시중은행 1위 선정
국민은행, 12년 연속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시중은행 1위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4.05.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 조사 결과 국내 시중은행 중 브랜드 가치 최고
지난해 대비 브랜드 가치 3.9% 상승한 3.4조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 달성
KB국민은행이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에 선정됐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에 선정됐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2013년부터 매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터브랜드의 ‘세계 100대 브랜드’와 동일한 평가 기준과 방법론을 활용한 영향력 있는 브랜드 랭킹이다.

국민은행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래로 12년 연속 국내 시중은행 가운데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3.9% 증가한 총 3.4조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를 달성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을 갖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