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 시행
기업은행,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 시행
  • 복현명
  • 승인 2024.05.23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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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일 소요되던 영업점 발급은 One-Stop LMS로 즉시 발급
제휴 플랫폼에서도 전화상담원 통한 녹취 없이 당일 신규·바로사용 가능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23일부터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고 영업점의 불필요한 업무를 경감하고자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는 영업점 직원이 카드신청 페이지 주소(URL)가 담긴 LMS를 발송하면 고객이 직접 카드신청부터 발급까지 앱 설치나 로그인 등의 절차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BC페이북을 통한 ‘간편결제 바로사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5월 재구축한 웹기반 카드발급 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제휴 플랫폼 등 웹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한 고객도 자격확인과 심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돼 3분 이내에 카드 발급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 

제휴 플랫폼을 통한 카드발급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새로운 카드발급 시스템이 카드사업의 양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카드발급 완전 디지털화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카드를 발급받고 영업점은 불필요한 일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개인사업자 등 기업카드도 웹기반 카드발급이 가능하도록 지속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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