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3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한성대, 3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4.05.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학교 전경.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 전경.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시행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 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해 바람직한 고교교육 여건이 조성되도록 총 3년간 추진되는 사업이다.

한성대는 이 사업을 통해 ▲대입 전형 공정성·책무성 확보 ▲수험생의 대입준비 부담 완화 ▲대학의 학생선발 기능 강화와 전문성 제고 ▲고교 교육과 대입 전형 간 연계성 제고 등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평가는 2022~2024년으로 이어지는 3주기 사업의 단계평가로 참여대학의 2022~2023년 사업운영 성과, 2025~2026학년도 대학입학 전형 시행계획의 내용을 점검해 지원대학이 선정됐으며 한성대는 지난 2023년 연차평가 당시 유형Ⅱ 대학 가운데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박종언 한성대 입학처장은 “한성대가 공정하고 투명한 대입전형 운영,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부담 경감 등을 통해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라며 “지속적으로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과 안정적인 대학 입학전형 운영으로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한성대는 지속적으로 공교육 중심의 입학전형 간소화, 고른기회 전형의 모집인원 확대,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제공 등을 실천하는 대학으로 사회적·교육적 책무를 다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